티스토리 뷰
이 드라마는 서로의 존재를 몰랐던 CIA 요원 부자의 이야기를 다룬 그린 첩보영화입니다. 가족에게 소홀했던 아빠가 CIA의 작전 수행을 하면서 딸의 진실을 알게 되고 두 사람의 갈등과 화해가 풀리면서 관계 회복되는 가족중심의 코미디 장르를 적절하게 섞어낸 작품입니다. 푸바(Fubar)의 뜻 그대로 "엉망인, 뒤죽박죽의" 엉망의 팀이지만 끝까지 해결하는 환상의 파트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푸바 정보
장르 : 액션, 코미디
연출 : 닉 산토라
공개일 : 2023.05.25
러닝타임 : 회당 55분
회차 : 8부작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출연진 : 아놀드 슈워제네거, 모니카 바바로, 밀란 카터, 가브리엘 루나, 제이 바루첼
이 드라마의 연출은 영화 "아나폴리스", "나의 이탈리아 여행기"의 촬영을 담당한 필 에이브라함 감독의 데뷔작품입니다. 각본은 미드 "브레이크 아웃킹즈"시리즈와 "스콜피온"시리즈의 각본을 쓴 닉 산토라가 맡았습니다. 이 작품의 출연진으로 주인공으로는 영화 "터미네이터" 등 다수의 주인공으로는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액션을 선보인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맡았고, 그의 딸 역에는 "액 미드나잇", "탑건:매버릭"에 출연한 배우 모니카 바바로가 맡았습니다. 이 작품은 2023년 5월 25일 넷플릭스틀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 줄거리
CIA 은퇴를 앞두고 있는 현장요원 루크는 국가를 위해 일하느라 이중생활을 하면서 가정을 돌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은퇴 후 이혼한 아내와 재결합을 통해 관계 회복을 위한 계획을 세우게됩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25년 전, 자신이 직접 제거했던 무기 밀래 조직 보스의 아들 로보가 조직에 잠입해 CIA 요원의 정체를 알아보려고 했다는 것을 알고 그를 막을 요원은 그와 친분이 있는 루크가 현장에 투입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보로는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사람이 루크라는 사실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무기 밀매 조직에 잠입한 주인공은 자신이 구해야 하는 요원이 다름 아닌 자신의 딸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딸이 말 잘 듣는 착한 소녀인 줄만 알았습니다. 사건의 진실은 약 4년 전 에마는 재능을 인정받아 CIA 요원 시험에 합격해서 현장 요원으로 활동해 왔던 것입니다. 두 사람은 같은 곳에서 근무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년 동안 서로를 감쪽같이 속여왔던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핵폭탄을 만들려는 보로를 막아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배신감과 원망을 느꼈고, 긴박한 임무 수행 중에도 쉬지 않고 싸우게 됩니다. 그들은 모두 프로였기에 위험한 상황을 넘기고 핵가방을 빼돌려 탈출 임무를 수행해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조직 보스인 보로는 놓치고 맙니다. 본부에서는 보로가 또다시 핵가방을 만들 것을 우려해 두 사람을 팀원으로 다시 투입시키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팀원이 된 그들은 보로의 야욕을 막기 위해 열차에서 세슘을 탈취하려는 그의 계획을 성공적으로 막아냅니다.
◈ 등장인물
루크(아놀드 슈왈제네거) : CIA 요원으로 활동하면서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은 프로인 그는 웬만한 일에는 눈하나 깜짝하지 않는 베테랑 요원입니다. 자신의 딸이 같은 요원이라는 사실을 생각도 해본 적 없는 상황에서 딸을 만나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하는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에마(모니카 바바로) : 진취적이고 독립적인 딸 에마는 자신의 길을 스스로 개척하려는 여성이며 아버지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같은 일을 하면서 아버지를 이해하고 두 사람의 관계가 회복이 되는 역을 맡았습니다.
탤리(파비아나 우데니오) : 15년 전에 루크와 이혼했지만 여전히 그를 사랑하는 아내입니다. 남편이 은퇴 후 함께 노후를 꿈꾸게 만든 장본인입니다.
보로(가브리엘 루나) : 그는 영리하고 위험한 무기 거래상입니다.
카터(제이 바루첼) : 카터는 에마의 남자친구입니다. 그녀를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다 할 준비가 되어있는 역을 맡았습니다.
루(포춘 핌스터) : 이 드라마에서 웃음을 책임지는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자식을 위해 어떤 희생도 마다하지 않고 감수하는 루크 같은 아버지를 둔 에마를 부러워하는 루역을 맡았습니다.
앨던(트래비스 반 윙클) : 뛰어난 외모와 복근을 소유한 스파이 앨던은 에마에게 관심을 꾸준히 표출하는 인물입니다.
배리(밀란 카터): 요원들의 기술을 지원하는 임무를 맡은 캐릭터입니다. 못해내는 일이 없을 정도로 유능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