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청담국제고등학교 포스터 /

최고 계급만 모아둔 선망하는 상위 1% 귀족학교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일어난 여고생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흙수저 전학생 혜인과 유력한 용의자이자 이 학교의 여왕인 절대적 금수저 주인공이 벌이는 권력게임을 담은 하이틴 심리 스릴러입니다.

 

◈ 청담국제고등학교 정보

장르 : 스릴러, 학원

연출 : 민지영

극본 : 정성은

출연 : 이은샘, 김예림, 이종혁, 유정후

OTT : 웨이브, 넷플리스

플랫폼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일 : 2023년 5월 31일 ~ 6월 28일 (웨이브 : 수 오후 5시 / 넷플릭스 : 수 오후 7시)  

회차 :  10부작

 

◈ 줄거리

혜인은 흔히 말하는 흙수저 중의 흙수저입니다. 소위 차상위계층이라 불리며 없는 집 딸인 그녀는 교내 차상위계층의 혜택을 받고 청담국제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태생부터 다이아몬드 수저를 물고 태어난 애들을 경멸하며, 단 한 푼도 벌어본 적 없으면서 돈을 개념 없이 쓰는 것들이라 생각합니다. 대학생인 언니 신분을 빌려서 부잣집 딸인 나연의 수학과외 알바를 하게 됩니다. 혜인은 나연에게 가방에 관해 물었고 주인공은 자기 같으면 사치품에 안 쓴다며 혀를 끌끌 찹니다. 나연이 공짜로 줄 테니 가져가라고 했고 혜은이는 가방을 중고로 팔면 어학캠프를 갈 수 있다는 생각에 고민을 하게 됩니다. 혜인은 차상위계층 장학금으로 뉴질랜드 어학캠프에 갈 기회를 얻게 되지만 담임이 더 가난한 친구에게 기회가 넘어가게 됩니다.   어학캠프에 가려면 350만 원이 필요합니다. 친구들이 SNS에 명품 가방을 찍어서 올리면 광고비를 벌 수 있다고 가르쳐줍니다. 그리하여 과외하는 시간보다 빨리 도착해서 나연의 드레스품에 있는 명품들로 촬영을 해댑니다. 나연이 몰래 나연의 한정판 가방을 찍어서 SNS에 올린 주인공, 순식간에 금수저 프레임이 씌워집니다. 몇몇 친구들이 차상위계층이라고 교무실에서 엿들었다면서 추궁합니다. 가난을 밝히기 부끄러운 나머지 금수저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그러나 결국 나연에게 들키고 맙니다. 엄마한테 안 이르는 조건으로 숙제, 자신의 부하 역할을 해달라 합니다. 주인공이 중간고사를 치르려는데 청담국제고로 면접을 보러 간 나연이 "대본"을 두고 왔다며 울며불며 전화를 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학교를 빠져나왔습니다. 알고 보니 중간고사 망치라고 나연이 쇼한 거였습니다. 분노에 찬 주인공은 나연의 면접 현장에 들이닥쳐서 물을 들이붓습니다. 

 

◈ 등장인물

김혜인(이은샘) : 차상위 계층임을 필사적으로 숨기고 고군분투하고 있는 흙수저 고등학생이며, 빨리 졸업해서 공무원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물입니다. 편의점 알바를 하는등 열심히 살면서 순간의 욕심에 한국대 다니는 언니의 신분증을 빌려 중학생 과외하게 됩니다. 여고생 추락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가 된 후 그녀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양심을 버리고 침묵의 대가로 입학 기회를 얻게 됩니다.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기회주의자입니다.

백제나(김예림) : 청담국제고등학교는 귀족학교로서 최고 계급인 다이아몬드6의 퀸이자 모든 것을 다 가진 소녀입니다. 완벽한 미모와 제벌 3세라는 배경 덕분에 교내에서 대적할 자가 없는 여왕 대접을 받으며 군림하는 셀럽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늘 꼭대기 층에 있는 그녀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화려한 삶 뒤에 내면의 아픔을 간직한 인물입니다.

서도언(이종혁) : 청담국제고 이사장의 아들이자 재단 후계자로 제나와 어릴때부터 친구입니다. 최고계급 다이아몬드 6의 킹,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 혜인에게 접근해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려 하는 인물입니다 그녀라면 치를 떨면서도 그냥 두지 못하는 그런 사이입니다.

이소망(유정후) : 고등학교의 중립적이며, 최상의 정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개신교 교회 위임목사의 아들로 혜인에게 흥미를 느끼게 되고, 그녀를 간간히 도와주게 됩니다.

박우진(장덕수) : 재계 순위 30위권 안 재벌가 자제로 태어나기 전부터 민율희와의 결혼이 약속되어 있다. 스킨십을 거절하는 율희때문에 애가 타는 중입니다. 전혀 문제없을 것 같은 둘 사이에 균열이 생겨나면서 추락사건과 관련된 진실들이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민율희(박시우) : 우진과 같은 재벌가 자제, 첫 경험까지 주면 설렘도 사라질 것 같다며 우진에게 스킨십 철벽을 치는 중입니다.

오시은(한다솔) : 혜인이 학교에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친구이자 전교생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그녀에게 곤경이 처한 상황에서 구해주고 먼저 다가온 친구입니다. 수줍음 많고 조용한 학생입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숨겨왔던 비밀들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김해인(정성윤) : 청담국제고등학교 추락사건의 주인공인 혜인과 이름도 가정 형편이 비슷하지만 정반대의 성격을 지녔습니다. 전교생에게 괴롭힘을 당하지만 잘 버티고, 도언과 남모를 사랑도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누군가에 의해 추락하고 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