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처럼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도급업자와 삶이 만족 스럽지 않은 사업가 이 두 사람 사이에서 난폭 운전 사건이 벌어지게 됩니다. 서로 각자의 내면 깊은 곳에 숨어있던 분노를 자극하면서 갈등이 촉발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성난 사람들처럼 서로를 찾아서 복수를 하는 블랙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 성난 사람들 정보
연출 : 이성진, 히카리, 제이크 슈레이어
극본 : 이성진, 앨리스 주, 캐리 캠퍼, 알렉스 러셀 외
장르 : 드라마, 블랙 코미디
공개일 : 시즌1 2023.04.06
방송 횟수 : 10부작
출연 : 스티븐 연, 앨리웡, 데이비드 최, 영 마지노, 조셉 리, 패티 야스타케 외
스트리밍 : 넷플릭스
제작사 : A24
제작자로 한국계 미국인 프로듀서 이성진이 참여하였고 대부분의 출연진들이 동양인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그가 운전을 하다 누군가 경적을 울려 기분이 상한일을 경험한 계기로 각본을 기획했다고 합니다. 주연배우로는 영화 "미나리"를 통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스티븐 연이 출연한 작품입니다. 미국에 있는 동양인 배우들이 그러하듯이 그 역시 동양인 배우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무단히 노력하는 배우입니다. "워킹 데드"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또한 이창동 감독의 "버닝"에 출연하고 국내 관객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한국 배우로 중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것이 처음이라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 줄거리
수리공일을 하고 있는 되는일이 없는 대니는 마트에서 환불도 되지 않아 짜증이 난 상태로 주차장으로 갑니다. 주차장에서 희색 SUV 차량과 시비가 붙게 되고 도망가는 흰색차와 분노의 질주가 시작됩니다. 추격전으로 결국 자동차 번호판을 외우는 것을 시작으로 복수극이 시작이 됩니다. 번호판을 조회해 집을 찾아가 그 집 화장실에 오줌테러를 하고 나옵니다. 그에 맞서 에이미도 그에게 별점테러로 가하며 둘의 1차 전쟁이 시작됩니다. 복수를 위해 개설한 SNS는 대니의 동생 폴과 불륜관계까지 빠지게 되고, 대니 또한 "제인"이라는 가명을 사용하여 에이미의 남편 조지와 친구가 되는 등 둘만의 복수극에 가족까지 끌어들이게 되면서 복수는 점점 더 심각한 단계로 빠져들게 됩니다. 대니와 에이미의 사건은 SNS를 통해 퍼져나가게 됩니다. 지켜야 할 것이 많은 에이미는 협상을 제안해 보지만 뜻 밖에 사건이 연관되어 불발하게 됩니다. 하지만 돈이 필요했던 대니는 자신의 트럭 명의가 사촌 아이작에게 옮겨진 상태여서 한 번에 해결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익명의 제보자로 나선 그는 복수극을 끝내게 됩니다. 그 일이 정리되었다고 생각한 8개월이 흐른 뒤, 그는 에이미가 잘 지내는지 궁금해 파티가 열린다는 말에 그녀의 집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는 우연히 폴이 SNS를 통해 만난 여자가 에이미였다는 사실을 알고 복수의 2차전이 시작됩니다. 둘의 2차전은 큰 파장을 일으킵니다. 폴은 형과 에이미 두 사람의 복수극에 이용당했다고 생각해 그녀의 남편을 찾아가 자신이 불륜 남이라고 밝히게 됩니다. 이 일로 인해 남편은 딸을 데리고 나가 이혼을 요구합니다. 남편에게 에이미는 사건의 발달이 로드 레인지 사건 때문이었음을 밝히게 되고 조지는 분노하게 됩니다. 대니는 아이작의 돈으로 집을 마련해 부모님을 모셔오지만 순식간에 벌어진 화재로 인해 에이미의 복수라고 생각합니다. 조사결과 자신의 실수로 밝혀지게 되지만 인정하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에이미의 복수극으로 만들기 위해 증거가 될 장갑을 에이미 집에 놓고 올 마음으로 그녀의 집으로 향합니다. 조지가 자신의 존재를 모를 거란 생각에 화장실을 잠시 사용하겠다는 말을 하고 집안에 들어가 장갑을 놓고 나오다 그녀의 남편과 마주하게 됩니다. 둘은 몸싸움으로 조지가 정신을 잃게 되고, 신고를 했다는 말에 대니는 자신의 차에 에이미와 조지의 딸 주니가 몰래 타고 있다는 사실을 모른 채 도망을 가게 됩니다. 궁지에 몰린 둘은 사고로 산속에 고립되어 둘만 남겨지게 되지만, 서로의 도움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상황에 서로를 의지하게 됩니다. 대니와 에이미는 마음속 깊이 숨겨진 솔직한 감정을 털어놓게 되면서 두 사람 모두 똑같은 사람이라는 생각에 서로를 이해하게 됩니다. 서로를 부축해 걷던 중 조지는 둘의 모습을 오해하고 대니에게 총을 쏘게 됩니다. 서로에게 복수를 해오던 두 사람은 연민이 생기고 의식을 잃고 병원에 누워있는 대니의 곁을 지킨 것은 에이미였습니다.
◈ 등장인물
대니스 조 (스티븐 연) : 돈도 없고 미래도 없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움까지 겪고 있는 대니스 조는 부모와 남동생을 부양해야 한다는 책임감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불운한 도금업자입니다.
에이미 라우 (앨리 웡) : 잘 생긴 남편과 사랑스러운 딸이 있는 에이미는 멋진 집과 잘나가는 자수성가한 사업가입니다. 새로 개조한 집과 높은 가치의 기업 등 무엇하나 모자랄 것이 없는 그녀의 완벽한 삶을 살고 있지만 내면의 불안감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그 불안감은 어릴 적 아버지의 외모를 보고도 모른 척 넘어간 일과 잦은 말다툼을 벌이던 부모님으로 인해 트라우마를 갖게 됩니다. 어느 날 동화책에 '늘 지켜보니 못된 짓 하면 안 돼'라는 마녀의 말이 에이미 자신의 나쁜 행동을 하면 아무도 자신을 좋아하지 않을 거라는 불암감을 갖고 살아가게 만들었습니다. 전업주부가 될 생각에 마지막 거래를 성사시키려 하지만, 난폭 운전 사건으로 대니의 인생을 망치려 합니다.
조지 나카이 (죠셉 리) : 에이미의 완벽한 트로피남편처럼 보이지만, 그에게는 겉으로 보이는 것과 다른 면모가 있는 인물입니다.
폴조 (영 마지노) : 대니의 남동생인 폴은 게임과 암호화폐 투자로 쉽게 돈을 벌 생각에만 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형과는 마주하지 않으려 무지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자신의 가족을 루저로 여기기까지 합니다.
아이작 조 (데이비드 최) : 대니와 폴의 사촌인 아이작은 막 교도소에서 출소한 인물입니다. 그는 오해로 인해 교도소에 수감 되었다고 주장하지만, 내니와 폴의 부모는 그 사건으로 인해 자신들이 운영한 모텔을 잃게 되었습니다.